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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마당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전화로 응대하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인사말, 소속, 이름을 밝히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이 문의사항 담당자가 아닐 경우,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처, 소속을 고객에게 안내하고 즉시 연결해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부재중이거나 정보 제공이 어려운 경우, 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연락처를 메모하여 담당직원이 1근무일 내에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나면 감사의 인사말과 더 궁금한 점은 없는지 묻고, 고객이 전화를 끊은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고객이 내방하는 경우

  • 우리는 언제나 정중하고 친절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하는 직원은 친절한 태도로 방문목적을 확인한 후 담당직원에게 안내하겠습니다.
  • 고객이 용무부서와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안내도, 직원배치도, 명패를 부착하고 신분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다른 고객을 응대 중이거나 부재 중일 경우 양해의 말씀을 드리고 다른 직원이 대신 처리하여 드리거나, 용건을 메모하여 고객이 원하는 시간 대에 직접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문의 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상세하고 충분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한 공간과 시설을 갖추고 청결하고 쾌적하게 유지하겠습니다.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공단 직원의 방문이 필요한 경우, 방문 하루 전날까지는 소속, 성명, 방문목적을 안내하고, 방문 시간을 협의하여 고객이 편하신 시간에 방문토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기다리시지 않도록 약속된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고, 그렇지 못할 경우 사전에 안내하겠습니다.
  • 방문 시 신분을 밝히고, 명함을 제시하겠으며, 고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신속하고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겠습니다.
  • 현장에서 방문처리 결과 및 이후 과정 등을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고 성실히 안내하겠습니다.


고객 제안, 제도 개선 건의

  • 공단 서비스에 대한 개선 의견을 방문, 전화, 홈페이지, 우편 등 편리한 방법으로 제시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 주소 : 대구광역시 동구 첨단로 39(신서동) 한국산업단지공단
    • - 대표번호 : ☎ 070-8895-7000
    • - 홈페이지 : http://www.kicox.or.kr 내 「고객제안」

  • 고객이 제안해주신 의견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에서 검토하여 14일 이내에(정책적 판단 및 협의 필요 시 30일 이내) 검토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제시하신 의견에 대해서는 면밀히 검토하여 성실한 답변과 신속한 조치를 취하겠으며, 고객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보완,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민원 처리 및 서비스 측정/공지

  • 민원이 접수되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기간을 준수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 및 서비스 측정/공지를 나타낸 표
    업무 유형 처리기간
    제증명(입주업체 확인서, 공장등록증명서) 발급
    ※ 사전에 입주계약 및 공장등록이 완료된 업체에 한함
    즉시
    공장설립완료신고
    사업개시 신고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
    산업단지 입주(변경)계약 신청 접수일로부터 5일 이내
    처분, 임대 신고 접수일로부터 7일 이내

  • 민원처리가 지연되는 경우, 그 사유와 진행상황을 전화 및 SMS로 통지해드리겠습니다.
  • 민원처리결과의 통지는 민원처리 담당자와 소속, 연락처를 명확히 안내하여 추가 문의사항에 대해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서비스헌장과 고객서비스 이행표준 이행실태를 정기적(연 1회)으로 측정하여, 홈페이지에 공시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조사와 직원 서비스 수준 모니터링을(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업무처리에 잘못이 있을 경우, 고객의 요구가 있기 전이라도 처리내용을 재 검토하여 시정하고 그 결과를 즉시 안내드리겠습니다.
  • 공단 직원의 불친절 및 업무처리 과실 등으로 불편을 겪으신 경우 해당 부서장이 사과를 드리고, 시정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동일인이 동일 사유로 불친절 민원을 연3회 이상 받을 경우 철저히 조사하여 시정조치하겠습니다.
  • 직원의 실수, 업무착오 등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셨거나, 사전 안내 없이 민원처리 기준 보다 업무가 늦게 처리된 경우, 사실 확인을 통하여 즉시 처리하고 보상(10,000원 상당의 상품권)하겠습니다.(공단 내 심의·의결 협의체의 협의를 통한 최종 결정)
  • 이의제기 및 불만족 신고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kicox.or.kr 내 「이사장과의 대화」, 「Q&A(고객의 소리)」, 「국민제안」, 「신고센터」), 전화, 팩스, 직접방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사회가치추진팀
담당자 김유리 070-8895-7133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