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린트 검색
검색

한국산업단지공단 Korea Industrial Complex Corporation

공단소개

사람과 기술, 산업과 문화가 함께 발전하는 창조융합산업단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만들어 갑니다.
산업단지는 지난 50년간 우리 경제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활발한 생산활동과 수출증대를 통해 세계 경제발전사에서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짧은기간에 고도 성장을 이루는데 크게 기여하여 왔습니다.

우리나라 제조업 총생산의 66%, 수출의 78%, 고용의 44%를 차지하는 등 산업단지는 국민소득 2만불(달러) 시대를 연 주인공이자, 무역 1조 달러 달성의 주역으로서, 한국경제와 산업의 등줄기라 할 수 있습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1964년 구로공단을 시작으로 지난 50년간 우리 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산업단지를 혁신하여, 입주기업의 경영환경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근로생활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저희 공단은 앞으로도 우리의 산업단지를 사람과 기술, 산업과 문화가 융합 발전하는 창의와 혁신의 “창조융합산업단지”로 탈바꿈시켜 “창조경제의 거점”이 되도록 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함께, 산업단지 환경개선과 안전사고 예방노력을 강화하여 삶의 질이 보장되는 쾌적하고 안전한 “행복산업단지”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국민소득 4만불(달러)를 열어갈 글로벌 경제력을 갖춘 산업단지, 세계가 주목하는 산업단지를 만들어 입주기업과 한국경제가 비상할 수 있도록 성공의 날개가 되겠습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황규연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박상연 070-8895-7102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