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린트 검색
검색

한국산업단지공단 Korea Industrial Complex Corporation

고객마당

노후산업단지 공장용지 복합용도로 개발한다

 

□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한국형 산업단지 신구조고도화모델을 찾기 위하여 산업단지 구조고도화사업의 민간대행사업자를 공모한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 이하 산단공)은 노후 산업단지에 산업구조 고도화시설, 첨단 업무시설 및 주거・편의・문화・복지시설 등을 유치하는 구조고도화사업에 참여할 대행사업자를 4월 24일(월)부터 공모한다.

 

□ 이번 민간 대행사업자 공모를 통하여 부지용도 변경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 제공으로 산업단지의 부족한 편의시설 및 첨단 복합시설을 유치・조성할 계획이다.

 

ㅇ 기존의 산업단지 내 공장용지를 복합구역으로 변경함으로써 하나의 복합 건축물 내에서 공장은 물론 상업시설 및 주거시설, 업무시설 등이 함께 들어설 수 있도록 허용하여 토지이용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제고시킬 계획이다.

 

□ 금번 대행사업 공모기간은 `17. 4. 24일부터 `17. 6. 2일까지 40일간 진행되며, 산단공 지역본부 구조고도화추진단에서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을 평가하여 `17.6월 민간대행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ㅇ 금번 사업과 관련하여 `17. 5. 12일에 사업설명회가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 키콕스벤처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산단공 본사 및 지역 추진단에서 관련 정보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산단공 황규연 이사장은 “대행사업자는 구조고도화사업 참여로 산업단지의 혁신과 변화를 선도하는 산업고도화의 주체로서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산단공이 토지 용도변경 등의 인센티브를 통해 사업성 제고를 조력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최도현 070-8895-7103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