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한국산업단지공단, 2018 안전문화대상 최우수기관 선정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 이하 산단공 )은 3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2018년 안전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기관상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안전문화대상은 행정안전부가 국민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문화운동 참여확산에 앞장 선 개인 및 단체를 공모해 선정했다.

 

□산단공은 올 한해 동안 재난과 사고에 취약한 산업단지에서 산업단지 안전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더불어 산업단지 구축 사업”을 추진하여 산업단지내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바가 크다.

 

ㅇ “더불어 산업단지 구축사업”은 산단공의 안전지원센터가 중심이 되어 입주기업의 공장설립 단계에서 성숙기까지 맞춤형으로 재난․안전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더불어 산업단지 구축사업】

 

 ㅇ 안전문화를 해서 기업의 안과 려움을 이겨내는 프로젝트

 

 -안전지원센터가 기업의 공장설립단계에서 성숙기까지 맞춤형으로 재난․안전관리를 지원(민원서비스 연계 안전관리, 안전관련 기업애로 해결, 안전결의 대회 등)

 

 -산업단지 입주기업 및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산업단지 안전위원회”를 통해 실적점검 및 성과환류

 

 

□ 한편, 산단공은 산업단지 개발․관리 및 기업지원 기관으로서 입주기업, 유관기관과 더불어 다양한 재난․안전관리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가고 있으며,

 

ㅇ 앞으로도 산업단지 내 안전사각지대 해소 및 안전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산업단지 재난․안전관리 체계를 더욱 고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은 “이번 안전문화대상 최우수상 수상으로 산단공은 산업단지 전문기관으로서 그 역량과 전문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할 수 있었다”라며 “산업단지 입주기업 모두가 재난과 사고로부터 안심하고 기업성장에 매진할 수 있도록 건강하고 안전한 산업단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부서 경기경영지원팀
담당자 최도현 070-8895-751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