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공단소개

지역의 혁신주체로서 산업단지의 대전환과 지속가능한 기업 성장을 견인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제조업과 수출을 핵심 동력으로 경제성장을 이뤄왔고, 산업단지는 제조강국 대한민국을 지탱하는 버팀목이었습니다.

산업단지는 우리나라 제조업 총 생산의 62.5%, 수출의 63.2%, 고용의 48.3%를 차지하며 한국경제가 세계 10위권의 경제 강국으로 도약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지금 우리는 대전환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산업단지도 마찬가지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고,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전환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노후 산업단지는 늘어가고,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1964년 한국수출산업공업단지를 시작으로 산업단지의 역사와 함께해 온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혁신 전문기관으로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산업단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지역의 혁신주체로서 산업단지를 디지털ㆍ무탄소의 혁신공간으로 전환하고, 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지원하는 선도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나아가 사람이 다치지 않고 각종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산업단지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숱한 경제위기 때마다 산업단지는 한국경제의 희망이었고 돌파구였습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를 기업 하기 좋은 산업단지, 기업이 도약할 수 있는 산업단지로 전환하여 산업단지 혁신과 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이상훈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