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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윤리경영 선도기관 KICOX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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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 [정량]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 [정성] 윤리경영 정책의 가시적 성과 창출 | ||
추진 전략 [성과] |
지속 가능한 윤리경영 기반구축 [청렴도 등급 상승] |
이해충돌에서 자유로운 자정적 기반 마련 [이해충돌위반 ZERO] |
기관 운영·사업 관리 투명성 제고 [정보공개 우수기관] |
사각지대 없는 인권경영환경 구축 [인권보호 우수기관] |
실행 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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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개 실행과제에 윤리경영 표준모델 6대 핵심요소(Ⅰ~Ⅵ) 반영
실행 체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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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 총괄 | 윤리경영위원회 · 윤리경영이사 · 인권경영위원회 | |
전담부서 | 감사실 (부패방지 및 인권보호센터) | ||
윤리경영 담당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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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천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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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조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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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교류 | |||
외부 | 총괄 | 윤리경영 외부 대표 자문위원회(관리체계·조직문화·내부통제) | |
전문가 자문 | 민관협력 | 기관협업 | |
⦁청렴시민감사관 (3대분야 전문가) ⦁안심 변호사 (익명 법률상담, 신고 창구) |
⦁이해충돌방지 자문위원회 (6개 기관·시민 12명) ⦁대구청렴사회 민관협의회(27개 기관) |
⦁대구혁신도시 청렴 클러스터(4개 기관) ⦁광역권 청렴 파트너(10개 기관) |
신고 체계 |
준법 | 윤리 | 인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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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신고(헬프라인) ⦁안심변호사 비실명 대리신고 |
⦁고충처리 센터 ⦁부동산 투기신고 창구 |
⦁성희롱·성폭력 신고센터 ⦁인권보호 센터 |
환류 체계 |
모니터링 | 평가 | 환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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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내외 신고·소통·상담창구 ⦁IT기반 모니터링(회계·감사·안전) |
⦁자체 윤리경영 모니터링(진단) ⦁내부성과평가(KPI) 연동 |
⦁평가결과 분석 및 공개 ⦁개선계획 수립, 성과 포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