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비밀번호 입력 시에 대, 소문자를 정확하게 기재하셨는지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그럼에도 로그인되지 않는다면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의 문제일 수 있으니 아래의 경로로 접속하셔서 설정을 변경하신 후 로그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브라우저별 캐시 및 쿠키 설정 안내
IE(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 쿠키 설정 안내
1. Internet Explorer 상단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하고, 하단의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2.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를 삭제합니다.
① '일반' 탭을 선택합니다.
② '검색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검색 기록 삭제' 창이 뜨면, 모든 체크박스에 체크를 합니다.
④ 하단에 있는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기본 수준'으로 설정합니다.
① '보안' 탭을 선택합니다.
②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를 선택합니다.
③ 하단에 있는 [기본 수준]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중앙에 있는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창이 뜨면, 웹사이트 목록에 'cluster.or.kr이 포함된 사이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제거합니다.
4. 제한된 사이트를 '기본 수준'으로 설정합니다.
① '보안' 탭을 선택합니다.
② '제한된 사이트' 를 선택합니다.
③ 하단에 있는 [기본 수준]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중앙에 있는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⑤ '제한된 사이트' 창이 뜨면, 웹사이트 목록에 등록된 사이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⑥ 등록된 사이트가 있다면, 모두 제거해 주세요.
5. 개인 정보 설정을 '보통' 또는 '약간 높음'으로 선택합니다.
①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합니다.
② 설정을 '보통' 또는 '약간 높음'으로 선택합니다.
③ 중앙에 있는 [사이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사이트별 개인정보' 창이 뜨면, 웹사이트 목록에 등록된 사이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⑤ 등록된 사이트가 있다면, 모두 제거해 주세요.
6. 고급에서 '고급설정복원'을 선택합니다.
① '고급' 탭을 선택합니다.
② 중앙에 있는 [고급 설정 복원]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하단에 있는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7. 브라우저를 닫았다가 다시 시작합니다.
Google 크롬 브라우저 설정 안내
PC용 Google 크롬
1. 상단 주소창 오른쪽의 "공구" 모양 아이콘(마우스 오버시 "크롬 설정 및 관리로 표시됨)을 클릭합니다.
2. 아래쪽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3. 하단의 "고급설정표시" 를 클릭하면 Tab이 펼쳐집니다.
4. 개인정보 항목의 "콘텐츠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로컬 데이터 설정허용(권장)"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5. 동일하게 개인정보 항목의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캐시 삭제" 및 "쿠키 및 기타 사이트, 플러그인 데이터 삭제"를 선택합니다.
7.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클릭합니다.
8.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합니다.
Mac용 Google 크롬
1. "크롬" 범주를 클릭하고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선택합니다.
2. "캐시 비우기" 및 "쿠키 및 기타 사이트, 플러그인 데이터 삭제"를 선택합니다.
3. "인터넷 사용정보 삭제"를 클릭합니다.
4. 브라우저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합니다.
쿠키 설정 문제가 아니라면,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의 사항을 차례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고급설정 복원
① 도구 →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클릭
② 고급설정복원 버튼 클릭
2.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삭제
①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클릭
② 보안 설정 화면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클릭 -> 오른쪽의 사이트 버튼 클릭
③ 웹사이트 목록에 cluster.or.kr이 들어간 모든 사이트 제거
3. 제한된 사이트 삭제
①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클릭
② 보안 설정 화면에서 제한된 사이트 클릭 -> 오른쪽의 사이트 버튼 클릭
③ 웹사이트 목록에서 cluster.or.kr이 들어간 모든 사이트 제거
만일, 모든 조치 이후에도 로그인되지 않는다면
웹상 비밀번호 찾기로 접속하신 후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아 로그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웹상 비밀번호 찾기 바로가기
계속해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로그인하실 수 없는 아이디, 자세한 문제 현상을 기재하셔서 고객의 소리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