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산단공, 정보화진흥원과 공동으로 장난감도서관 개관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 이하 산단공)과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은 12월 17일(월) 대구신서혁신도시(LH10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에서 장난감도서관 개관식을 열었다.

 

ㅇ 대구혁신도시 최초의 장난감도서관 개관으로 관련 인프라가 부족했던 지역주민들에게 육아부담 경감과 함께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금번 장난감도서관 개관은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해 공공기관과 지자체, 시민단체가 힘을 합쳐 만들어낸 결과물로 의미가 크다.

 

ㅇ LH10단지 주민들은 지역 내 육아 인프라 부족을 해소하고자 지난 8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장난감도서관 운영사업을 신청했으나 아쉽게 미 선정됐다.

 

ㅇ 지역사회 현안을 파악한 산단공과 NIA는 개관을 위해 필요한 기금을 마련하고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도서관 사용권을 확보했다.

 

□ 개관식과 함께 대구동구사회적경제협의회와 산단공, NIA는 장난감도서관의 안정적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ㅇ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주민협동조합 조직구성을 도와 주민들이 직접 도서관을 운영하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 산단공 조혜영 본부장은 “장난감도서관이 대구혁신도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업을 통해 지역현안 해결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강향임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