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산단공, (사)한국지역정책학회와 산업단지 발전방향 공동 모색

- 산업집적지 집적효과 분석과 스마트그린산단 현황과 성과 주제로 발표․토론 -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정환, 이하 산단공)은 14일(화) 대구광역시 산단공 본사에서 (사)한국지역정책학회(학회장 정준호)와 공동으로‘산업단지 연구협력 거버넌스 강화를 위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 이번 컨퍼런스는 산단 대개조와 스마트그린산단 사업 추진을 통해  산업진흥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산단공이 지역정책 전문 연구단체와 산업입지 연구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ㅇ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산업단지의 역할을 주제로 △우한성 산단공 산업입지연구소 책임연구원이‘산업집적지 집적효과 분석’△한정훈 산단공 스마트그린산단팀장이‘스마트그린산업단지 사업의 추진현황 및 주요성과’를 각각 발표했다.

 

 

 ㅇ 이어서 박 경 목원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이우배 인제대학교 교수와 서연미 국토연구원 연구위원이 각 주제발표에 대해 지정토론을 실시하였고 자유토론 시간도 이어졌다.

 

 

 ㅇ 한편, 연구윤리 강화 활동의 일환으로‘연구윤리 준수 여부 감사를 위한 외부 감사인 임명식’도 진행됐다. 산단공은 (사)한국지역정책학회장인 정준호 강원대학교 교수를 비롯한 (사)한국지역정책학회 회원 6인에게 외부 감사인 임명장을 수여했다. 

 

 

 ㅇ 외부 감사인들은 향후 산단공 산업입지연구소가 발행하는 연구성과물에 대한 연구윤리 준수 여부를 검토하게 된다.

 

 

□ 김정환 산단공 이사장은“앞으로도 여러 연구기관과의 교류협력을 확대하고 연구역량 강화를 통해 산업단지 정책지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14일(화) 한국산업단지공단 본사에서 열린 ‘산업단지 연구협력 거버넌스 강화를 위한 컨퍼런스’에서 권기용 한국산업단지공단 산단진흥본부장이 정준호 강원대학교 교수(한국지역정책학회장)에게 외부 감사인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장유정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