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산단 온·오프라인 비즈포럼 개최

- 자율형 미니클러스터(MC) 회원사 경쟁력 확보 및 산업변화 대응방안 모색 -

 


□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최윤근)는 7일(목) 글로벌 디지털 스튜디오 ‘강원LIVE’에서 「2021 제1차 강원산단 온·오프라인 비즈포럼」을 개최했다.

 

 

 ㅇ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현장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클러스터사업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산업단지 클러스터’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를 병행하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됐다.

 

 

□ ‘강원산단 비즈포럼’은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추진하는 자율형 산학연협의체(Mini-Cluster, MC)에 속한 회원 기업에 맞춤형 정보(新정책·新산업·新기술)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이번 제1차 포럼을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ㅇ 이번 포럼은 ‘강원본부 자율형 MC 회원 기업의 경쟁력 확보 및 급변하는 산업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 아래 ▲과학정책기술연구원 최해옥 박사의 지역혁신형 규제샌드박스(규제자유특구의 안착화 방안을 중심으로) 주제발표에 이어 ▲(주)세바바이오텍 임혜원 대표 외 3인의 지정 토론 및 참석자들의 열띤 질의 참여로 진행됐다.

 

 

□ 최윤근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장은 이날 포럼에서 “다양한 비대면 방식의 포럼으로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강원도 규제샌드박스, 규제자유특구에서 글로벌비즈니스 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설명> 한국산업단지공단 강원지역본부 주최‘2021 제1차 강원산단 온·오프라인 비즈포럼’에서 최해옥 과학정책기술연구원 박사가 주제발표를 하고 있다.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장유정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