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한국산업단지공단 – 신용보증기금이 함께 ‘킥스업(KICXUP) 매칭데이’로 기업 성장 돕는다

- 산업단지 입주기업 6개사와 스타트업 15개사 매칭 지원 - 

 

 

 

□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노하우와 스타트업의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양 기업의 협업을 연계하는 만남의 장이 열렸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과 ‘킥스업 매칭데이(KICXUP Matching Day)*’를 8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개최했다. 

 

 

   * (KICXUP) KICOX X STARTUP의 줄임말로 산업단지와 스타트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의미함 

 

 

 

 ㅇ‘킥스업 매칭데이’는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스타트업을 매칭하여 양 기업 간 △기술 협업 △시장 검증 기회 제공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 등을 끌어내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 이번 행사에는 수요기업인 산업단지 입주기업 6개 사 △㈜폴라리스오피스 △㈜지란지교시큐리티 △CJ ENM △대봉엘에스㈜ △디와이㈜ △하이트진로와 협력을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 15개사 등이 참여했다.

 

 

 ㅇ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신용보증기금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보유한 성장 노하우 및 기술을 스타트업이 갖춘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에  접목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기업 간 공동 협력을 주선하고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 본 행사의 1부‘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에서는 산업단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소개와 국내 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도입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ㅇ 2부‘밋업’시간에는 선정된 스타트업(15개사)과 산업단지 수요기업 간 현장 미팅이 진행됐으며, 스타트업이 보유한 혁신 아이디어를 수요기업의 기술 또는 사업에 어떻게 접목할지 등을 논의했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스타트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촉진하는 종합 플랫폼 역할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협업의 장을 확대하여 수요기업과 스타트업의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산업단지 혁신 생태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붙 임 1.‘23년 KICXUP 매칭데이 참여 수요기업 협업주제 1부. 

 

      2.‘23년 KICXUP 매칭데이 포스터 1부. 

 

      3.‘23년 KICXUP 매칭데이 개최사진 1부.   끝. 

 

 

 

<사진설명>

 

 

기관 협업으로 산업단지 기업 성장 견인한다

 

한국산업단지공단-신용보증기금, 2023 KICXUP 매칭데이 개최 

 

 

 

한국산업단지공단은 8일 서울 구로구 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산업단지에 입주한 성장기업의 노하우와 스타트업의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양 기업의 협업을 연계하는 「2023 킥스업(KICXUP) 매칭데이」를 개최하고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이지혜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