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한국산업단지공단, 춘천의 모든 산업단지 관리와 지원 맡는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춘천시 산업단지 활성화 협력 협약 체결 ◁

 

 


□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춘천시의 모든 산업단지 관리와 기업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23일 춘천시와 춘천시 관내 산업단지의 경쟁력 제고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춘천시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은 국가산단을 포함한 66개 산업단지를 관리 중이며, △스마트그린산단 촉진 △노후산단 구조고도화사업 △맞춤형 신산업단지 개발 △산업단지 입주관리 및 규제혁신 지원 △산업집적지경쟁력강화사업 등 산업단지와 입주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춘천지사를 신규로 설립하고 2024년부터 후평일반산업단지 등 관내 16개 산업단지*에 대한 위탁관리를 추진하게 되며, 

 

 

     * 일반산업단지 5개소, 농공단지 6개소, 도시첨단산단 5개소

 

 

  ㅇ 산업단지 입주지원 서비스를 비롯하여 노후화되고 있는 산단의 디지털전환 및 저탄소화 촉진 등 혁신과 첨단화를 위한 전문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ㅇ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첨단산업 육성을 위해 도시 내 지정되는 도시첨단산업단지 관리도 처음으로 맡게 되면서 산업단지의 모든 유형을 관리하게 됐다. 

 

 

 

□ 또한, 기존 생산기능 일변도의 노후 산업단지에서 청년이 찾아오는 산업단지로의 변화를 위해 적극적인 민간 투자유치 등을 추진하고, 편의, 문화, 복지시설을 대폭 확대함으로써 춘천시 관내 산업단지의 경쟁력 향상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국회와 춘천시, 시의회 등 춘천 지역사회는 그동안 관내 산업단지의 체계적인 관리와 표준화된 지원서비스의 필요성을 공감하여 한국산업단지공단 춘천지사의 설립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해 왔다.

 

 

     * 노용호 의원, 국민의힘 국회의원, 2.9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필요성 제기

 

 

     * 춘천시 의회, 9.13 춘천시의회 2차 본회의에서 필요성 제기

 

 

 

  ㅇ 한국산업단지공단은 국회와 지자체의 적극적인 기대와 지원에 부응하여 59년간 축적해 온 전문역량을 발휘하여 산업단지 중심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산업단지공단이 보유한 산업단지 관리와 지원 전문성을 확대해 나갈 수 있게 되었다”며, “춘천지역 산업단지 활성화와 기업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한국산업단지공단-춘천시 산업단지 활성화 협력 협약 체결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춘천시와 23일 춘천시청에서 「춘천시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에서부터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육동한 춘천시 시장)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정지연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