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자가소비용 태양광 발전시설’설치로 탄소배출 저감

- 한국산업단지공단, 연간 전력비 2억원, 탄소배출 400t 저감효과 기대 -

 

 

 

□ 한국산업단지공단이 보유시설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확충해 탄소배출 저감 노력을 이어간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기존 신재생에너지 시설*에 추가로 본사 청사 및 2개 지역본부(광주, 전북) 청사 옥상과 주차장에 자가소비용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한다고 29일 밝혔다.

 

 

    * (기존 시설) 본사 등 11개소 / (종류) 태양광, 연료전지, 지열 발전 / (규모) 514㎾

 

 

ㅇ 추가로 설치되는 태양광 발전시설은 총 580kW급 규모로, 연간 850MWh의 전력을 생산하며 4인 가족 230여 가구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규모다.

 

 

 

□ 이번 추가 설비 설치로 한국산업단지공단은 △매해 전기료 약 2억 원을 절감 △연간 400t의 탄소 배출 감소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ㅇ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정부의 스마트그린산단 사업 주관기관으로서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에너지자급자족인프라 등 산업단지 저탄소화를 위한 사업과 기업들을 위한 탄소중립 융자지원도 진행하고 있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는 공공기관으로서 탄소배출 감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라며, “향후에도 ESG 경영 강화로 탄소중립 구현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붙임 1.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사진. 끝.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정지연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