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산업단지 입주기업 금융지원에 힘 모은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신용보증기금-우리은행, 혁신성장기업 육성 및 지속가능경영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신용보증기금, 우리은행이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위해 공동 금융지원에 나선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상훈 이사장)은 29일 우리은행 서울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최원목 이사장), 우리은행(조병규 은행장)과 「혁신 산업 생태계 구축 및 지속가능경영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ㅇ 이번 협약은 3개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보유한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발굴하여 금융지원 함으로써, 혁신 산업 생태계 구축 및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입주기업 중 금융지원 대상을 추천하며 △신용보증기금은 보증서를 우대 발급하고 △우리은행이 보증료 지원과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ㅇ 금융지원 대상 분야는 △수출기업 △ESG경영 역량 보유 기업 △고용창출기업 △신성장동력 영위기업 △지역주력사업 영위기업 등이며, 신청방법은 오는 30일부터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www.kicox.or.kr 공지사항)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은 2014년부터 동반성장 협력 대출사업을 통해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금융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입주기업은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고 보증요율 우대로 대출비용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됐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지속성장을 위해 3개 기관이 힘을 모은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성장기업을 발굴하고 혁신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한국산업단지공단-신용보증기금-우리은행,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힘 모은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신용보증기금, 우리은행은 29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혁신 산업 생태계 구축 및 지속가능경영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에서부터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조병규 우리은행 은행장,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정지연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