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오송생명과학산단, 복합시설 건립 민간공모사업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 부지 9,918㎡, 지하 2층 지상 14층 규모 복합시설 건립 -

 


 - 지식산업센터, 라이브오피스, 업무시설 등 갖춰 … 입주 ․ 정주여건 개선 기대 -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 내 복합시설 건립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대흥건설(주) 컨소시엄이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ㅇ 해당 컨소시엄은 지난 8월 공고한 “오송 바이오헬스 창업생태계 조성 민간공모”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지난 15일 평가위원회의 사업계획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 이번 사업은 오송생명과학산단 내 부족한 창업기업 입주공간과 근로자 편의․지원시설 확충을 통해 바이오산업 창업 거점 및 융복합화를 촉진하기 위한 복합공간 조성 목적으로 추진됐다. 

 

 

 ㅇ 본 사업의 부지면적은 9,918㎡이며, 선정된 사업자는 공모기준에서 제시된 요건을 충족하는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창업기업 대상 특화교육 △교육부의 ‘표준 현장실습 학기제’ 활용 인건비 혜택 알선 △벤처컨벤션홀 및 개방형 공유오피스 제공 △창업 보육공간 제공 등을 제안했다.

 

 

 ㅇ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사업에 필요한 부지를 제공하고, 사업자는 창의적인 기획력과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부지내 시설물을 기획하고 건립하며 최대 40년간 운영하는 구조이다. 

 

 

□ 특히, 이번 사업은 지난 8월 정부가 발표한 「산업단지 재도약 전략 방안」에 따른 후속 조치의 하나로 산단 내 부족한 문화와 여가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복지시설 조성을 통해 ‘청년이 찾는 산단’ 조성에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오송생명과학국가산업단지에 조성되는 복합시설은 산업단지 내 바이오헬스 산업의 창업과 활성화를 촉진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의 성공적 추진은 민간협력형 창업지원시설 건립의 대표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붙임 1. 오송생명과학산업단지 복합시설 건물 조감도 1부. 끝.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정지연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