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에 디자인을 더하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에 디자인을 더하다

▷ 건축 전문가 등과 구조고도화사업 공공건축 개선 방안 간담회 개최 ◁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산업단지 환경 개선을 위해 건립되는 공공 건축물에 디자인 요소를 도입하기 위한 간담회를 1월 26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개최했다. 

 ㅇ ㈜팍스유앤에이 송민아 대표, 건축공간연구원 김은희 연구위원, 한양대학교 노승범 교수, 대한건설정책연구원 박광배 연구실장 및 한국산업단지공단 관계자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 간담회에서는 ㈜팍스유앤에이 송민아 대표가 공공건축 디자인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분야별 전문가가 건축 디자인 품질 개선방향과 산단형 랜드마크 조성을 통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제안이 있었다.

 ㅇ 아울러, 구조고도화사업의 공공건축물도 지역의 랜드마크로서 기능하며, 산업단지가 ‘청년들이 머무는 공간, 기억되는 공간’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구조고도화사업이 나아갈 새 방향성에 대해 전문가 제안이 있었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전문가의 제안을 반영하여 산업단지환경개선을 위해 건립되는 청년문화센터․휴폐업공장 리모델링 등의 사업 설계에 반영할 예정이다. 

 ㅇ 특히, 산업단지별 상징적 요소를 도입하여 산업단지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의 편의성 제공, 환경 친화성 등을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에 디자인 요소를 도입하는 노력 등을 통해 산업단지에 청년이 머물고 기업되는 공간으로 변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청년문화센터․휴폐업공장 리모델링 등 『`24년 산업단지 환경조성사업(출연) 패키지 공모』에 참여할 수행기관을 2.16(금)까지 모집하고 있다.

 ㅇ 산업단지 환경조성산업(출연)은 △휴폐업공장 리모델링사업, △청년문화센터 건립사업, △아름다운거리 조성 플러스 사업, △노후공장 청년친화 리뉴얼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ㅇ ’24년에 휴폐업공장 리모델링 2개소, 청년문화센터 30개소, 아름다운거리 조성 플러스 사업 28개소, 노후공장 리뉴얼사업 15개소의 75개 사업에 정부예산 900억원을 편성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 사진설명 >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에 디자인을 더하다
구조고도화사업 공공건축 개선방안 간담회 개최

한국산업단지공단은 건축 및 디자인 등 분야별 전문가 5명이 참석한 ‘구조고도화사업 공공건축 개선 방안 모색 간담회’를 26일 서울지역본부에서 개최했다.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정지연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