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한국산업단지공단, 설연휴 대비 산업단지 안전점검 실시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설연휴 대비 안전점검 실시
- 이상훈 이사장, 7일 남동국가산단 스마트안전관리체계 점검 -
- 전국 66개 관할 산단대상 설연휴 대비 특별안전검검 실시 -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2월 7일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를 찾아 설 연휴 대비 입주기업의 안전사고 및 재해예방 활동과 재난안전비상체계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ㅇ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남동국가산업단지 내 일진도금단지를 방문하여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화재 감지 장치 정상 가동 여부와 스마트관제센터와 연결된 통신 체계를 확인하고, 화재확산 방지를 위한 수막설비를 점검했다. 일진도금단지에 설치된 디지털 감지 장치는 스마트관제센터에서 사고 상황을 감지하여 화재 등 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하여 대비하는 산업단지 디지털 인프라이다.

 

 ㅇ 남동국가산업단지 스마트 물류센터의 건설현장을 찾아 현장 안전점검도 실시했다. 

 

 ㅇ 또한, 인천 공단소방서를 방문하여 남동산단 화재 대응 현황 및 설연휴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입주기업의 안전을 위해 화재예방 및 안전점검에 신속하게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아울러,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지역 본부장 주관하에 전국 66개 관할 산단에 대해 2월 5일(월)부터 2월 8일(목)까지 설연휴 대비 특별 안전점검을 총 29회 실시하고 있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안전한 산업단지를 만들기 위해 디지털화된 스마트 안전관리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속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실시하겠다”며 “산업단지의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안전이 확보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설연휴 대비 남동산단 특별안전점검 실시

(보도사진1)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상훈 이사장은 7일 일진도금단지를 방문하여 화재확산 방지를 위한 수막설비 등을 현장점검하고 있다.

 

(보도사진2)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상훈 이사장은 7일 인천 공단소방서를 방문하여 남동산단 화재 대응 현황 및 설연휴 대비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보도사진3)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상훈 이사장은 7일 스마트물류 유넷코리아 건설현장을 찾아 연휴 대비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정지연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