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한국산업단지공단, 해빙기 대비 산업단지 특별안전점검 실시

한국산업단지공단, 해빙기 대비 산업단지 특별안전점검 실시

- 이상훈 이사장, 6일 구미국가산단 안점점검과 예방활동 나서 -
- 전국 66개 관할 산단대상 해빙기 대비 특별안전검검 실시 -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3월 6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를 찾아 해빙기 대비 입주기업의 안전사고 및 재해예방 활동과 지반 및 구조물 붕괴 예방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ㅇ 이날 이상훈 이사장은 구미국가산업1단지 내 구미 제2휴폐업공장 건설현장을 방문하여 붕괴사고 대비를 위한 현장 내 배수로 측구 및 방수천막 설치 등을 확인했다.

 

 ㅇ 또한, 현재 조성 중인 구미국가산업5단지도 방문하여 수자원공사와 공사현황 및 해빙기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논의하고, 입주기업의 안전을 위해 지반침하 등 안전점검을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 아울러,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지역 본부장 주관하에 전국 66개 관할 산단에 대해 3월 5일(화)부터 3월 29일(금)까지 해빙기 대비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ㅇ 점검 대상은 관할 산단 및 보유시설물 50여개, 건설현장 3곳으로, 점검 내용은 ▲ 굴착면 등 사면 적정 기울기 확보 여부 확인 ▲ 지반침하· 균열· 변형 여부 확인 ▲ 지하 매설물(가스, 상하수도, 관로) 상태 점검 등이다. 

 

 ㅇ 점검 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하도록 하며, 보수보강 및 정밀안전진단이 필요한 시설은 응급조치 후 위험요소가 해소될 때까지 후속 조치를 통해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특별 안전점검을 통해 해빙기 동안 안전사고로 인한 입주기업의 피해가 없도록 대비하고, 앞으로도 산단 내 안전관리 사각지대를 최소화하여 근로자와 사업장의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한국산업단지공단, 산업단지 해빙기 대비 구미산단 특별안전점검 실시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상훈 이사장은 6일 구미산단을 찾아 해빙기 대비 주요시설물에 대한 현장점검 및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보도사진) 이상훈 이사장이 구미 제2휴폐업공장 리모델링 건설현장을 찾아 해빙기 대비 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정지연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