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한국산업단지공단-포스코DX 간담회 개최, 산업단지 제조업 디지털 기술 활용 방안 논의

한국산업단지공단-포스코DX 간담회 개최, 산업단지 제조업 디지털 기술 활용 방안 논의

 

▷ 스마트팩토리 도입, 스마트 밸류체인 등 산업단지 디지털 인프라 확충 논의 ◁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18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 포스코DX(대표 정덕균)와 간담회를 열고 ‘산업단지 제조업 디지털 기술 활용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ㅇ 이번 간담회는 산업단지에서 제조업을 영위하는 입주기업이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의 생산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나아가 산업단지의 디지털 전환 인프라를 확대할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간담회에 참석한 윤일용 포스코DX AI기술센터장은 △제조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통해 인공지능으로 제어하는 스마트팩토리 기술,△제조 현장과 연결된 가상공간에서 시뮬레이션을 하고 검증하는 Digital Twin Factory △AI로 공장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시스템 구현 △스마트 벨류체인 확대에 대한 설명을 했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은 포스코DX가 보유한 기술을 스마트그린산단 사업, 산업단지 안전관리, 구조고도화사업 등에 활용하여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스마트공장 도입, 산업단지 물류 자동화․안전 통합관제센터․무탄소전환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세계적으로 AI기술을 활용한 혁신과 구조개혁이 가속화 되는 상황에서 산업단지에도 변화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산업단지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여 입주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디지털 혁신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한국산업단지공단-포스코DX, 산업단지 제조업 디지털 기술 활용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보도사진)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포스코DX는 18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에서‘산업단지 제조업 디지털기술 활용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 왼쪽에서 세 번째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네 번째 윤일용 포스코DX AI기술센터장)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정지연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