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오픈이노베이션으로 산업단지 생태계 활성화에 본격 지원 나선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오픈이노베이션으로 산업단지 생태계 활성화에 본격 지원 나선다

 

- 8개 수요기업과 협업할 스타트업 40개사 7월 9일(화)까지 모집 -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이 ‘2024년 산업단지 오픈이노베이션(KICXUP)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7월 9일까지 모집한다.

 

 ㅇ ‘산업단지 오픈이노베이션(KICXUP) 프로그램’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신용보증기금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사업으로, 산업단지 내 우수한 역량과 인프라를 갖춘 입주기업(수요기업)과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매칭하여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2024년 산업단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요기업은 8개사로 반도건설, 브이엔티지, 신세계이앤씨, 씨제이이엔엠, 에코프로파트너스, 폴라리스오피스, 하이트진로, 한국앤컴퍼니가 참여하며,

 

 ㅇ 기술 수요분야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친환경 에너지 △바이오헬스케어 △스마트모빌리티 △로봇 등으로, 8개 수요기업과 협업할 국내외 스타트업 40개사 내외를 모집할 예정이다.

 

 ㅇ 해당 분야에 혁신기술을 보유한 10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단계 서류평가, 2단계 발표평가를 거쳐서 선발된다. 

 

 ㅇ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한국산업단지공단(www.kicox.or.kr), 신용보증기금(www.kodit.co.kr), K-Startup(www.k-startup.go.kr) 누리집 등에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7월 9일 18시까지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수요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뿐만 아니라 △PoC 등 사업화 지원금 △1:1 기업진단 컨설팅 △투자유치 및 TIPS 연계 △신용보증기금 보증 △스타트업 사무공간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ㅇ 또한, 산업단지 오픈이노베이션을 글로벌 영역으로 확대할 계획에 따라 산업단지 60주년 기념식과 연계한 ’2024 KICXUP 글로벌*‘을 통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과 미국·일본·싱가포르 등 기업과의 비즈니스 기회도 10월 초에 마련할 예정이다.

 


< 2024 KICXUP 글로벌 개최(안) >


⦁(일정/장소) ‘24.10월초(2일간) / 온·오프라인(오프라인 장소 미정)


⦁(주관기관) 한국산업단지공단·신용보증기금


⦁(참 석 자) 국내·외 수요기업 25개사 및 스타트업 100개사, 투자기관 등 200여명


⦁(세부내용) 전시관, 세미나, 데모데이, 비즈니스 밋업 등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 2022년 시행된 이래 기술협업 건수가 기존 2건에서 다음해 10건으로 증가하는 등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구축이 중요함을 확인했다”라며, “올해부터 침체된 지역 제조산업의 기술혁신 가속화를 위해 비수도권 산업단지를 중심으로도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붙임 1. 24년 산업단지 오픈이노베이션 스타트업 모집 공고 1부.
       2. 24년 산업단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모집 포스터 1부.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정지연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