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한국산업단지공단, 2024년 탄소중립 EXPO 참가

한국산업단지공단, 2024년 탄소중립 EXPO 참가


- 산업단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지원사업 홍보부스 열어 -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9월 4일부터 6일까지 제2회 기후산업국제박람회와 통합되어 열리는 2024 탄소중립 EXPO에 참가한다.

 

 ㅇ 이번 엑스포는 산업 부문의 탄소중립 전환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국제에너지기구(IEA)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지능화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은 “탄소중립 산업단지로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탄소중립을 위해 추진하는 지원사업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ㅇ 이번 박람회에서 △탄소중립 전환 선도프로젝트 융자지원 △산업단지 친환경 설비 인프라 지원사업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구축사업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 △초임계CO2발전 산업화지원센터 구축사업 △디지털기반 자원순환 시범산단 조성사업을 소개한다. 

 

 

 

□ 홍보부스에서는 탄소중립 산업단지로의 전환을 위한 6가지 지원사업을 안내 받을 수 있다.

 

 ㅇ 탄소중립전환 선도프로젝트 융자지원은 미래 기술,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장기, 대규모 시설 및 R&D프로젝트에 최대 10년간 1%대 저리로 융자를 지원한다.

 

 ㅇ 산단 친환경설비 인프라 지원사업은 산단 내 온실가스 감축 비규제 대상 중소 및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친환경 설비 및 서비스를 지원한다. 

 

 ㅇ 스마트에너지플랫폼 구축 사업은 입주기업의 에너지 데이터를 실시간 측정, 공유하여 개별기업의 에너지 효율 개선 및 산단 차원의 에너지 효율화를 지원한다. 

 

 ㅇ 에너지 자급자족 인프라 구축사업은 산단 내 신재생에너지 발전소와 유연자원을 확충하여 제조기업-발전소 간 에너지 거래 네트워크 실증구축을 지원한다.

 

 ㅇ 초임계 CO2 발전 산업화 지원센터 구축사업은 산업단지 내 부산물(공정폐열과 CO2)을 활용한 저탄소 발전기술의 산업화를 지원한다. 

 

 ㅇ 디지털 기반 자원순환 시범산단 조성사업은 산단 내 사업화 가능한 폐·부산물의 순환 촉진을 위하여 시범산단 자원순환 모델을 정립하고, 디지털 기반 인프라 및 자원순환 플랫폼 구축을 지원한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탄소배출량 저감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산업단지와 입주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자 정지연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