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AI가 기업 성장 단계별 지원 사업 추천

AI가 기업 성장 단계별 지원 사업 추천

 

- 산단공, 입주기업 자료와 기업지원 빅데이터를 활용한 AI 기업지원 서비스 시작 -


- 기업 성장 단계별 정책 매칭하는 AI가 산업단지 기업 성장 지원 -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스마트K-팩토리’에 AI기반 산업단지 기업지원 시스템인 ‘KICXUP 비즈모아’ 서비스를 12월 20일부터 시작한다.

 

 

 

□ KICXUP 비즈모아 시스템은 공장설립온라인 시스템 및 기업신용정보데이터를 활용하여 산업단지 입주기업 기본 정보 분석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부․지원기관․지자체의 지원사업을 AI 기반으로 추천하여 기업성장을 지원한다. 

 

 ㅇ AI 알고리즘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업종․매출액․수출 여부․인증현황 등 30개 기업정보를 분석하여 기업성장 단계를 확인하고, 400여개 기업지원 기관 및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기업지원 사업을 추천한다. 

 

 ㅇ 자금, 연구개발, 인력, 교육 등 현재 신청 가능한 기업지원 사업 현황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일자별로 지원 가능한 정책사업 현황 확인 가능하다. 기업이 신청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확보했다. 

 

 ㅇ 필요 지원 서비스 키워드 검색 기능을 활용하면 기업이 원하는 분야의 지원사업 확인이 가능하다.

 

 ㅇ 지원 사업 키워드, 지원기관, 기업이 위치한 지자체를 설정해 놓으면 신규 지원사업 중 기업 특성에 맞춰 지원 사업을 이메일 또는 알림톡으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 KICUP 비즈모아 시스템을 이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스마트 K-팩토리 누리집(www.kicox.or.kr/kfactory)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ㅇ 회원 가입 시 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업종, 사업장 위치 등을 입력하면 되고 예비 창업자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ㅇ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이다. 

 

 

 

□ KICXUP 비즈모아는 기업 DB를 분석하기 위해 산업단지 입주기업 공장정보와 신용정보사의 DB를 융합하여 기업의 성장단계와 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빅데이터를 구축했다.

 

 ㅇ 빅데이터 분석자료와 기업성장 단계 별 기업 지원 정책 활용 정보와 매칭하여 최적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지원 AI를 도입했다. 

 

 ㅇ AI 알고리즘이 추천한 지원사업은 사전 시뮬레이션 검증을 통해 정교한 매칭 시스템을 제공한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보유한 산업단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입주기업 지원을 위한 최적의 AI를 도입했으며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많이 활용하기 바란다”며 “산업단지에서 생성되는 제조데이터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산업단지 입주기업 성장지원 데이터 허브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부서 연락처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