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산단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KICXUP) 지원 스타트업 2개사, ‘도전 ! K-스타트업‘ 우수상 쾌거

산단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KICXUP) 지원 스타트업 2개사, ‘도전 ! K-스타트업‘ 우수상 쾌거


- 에이에스이티, 에어빌리티... 스타트업의 기술력과 성장성 인정받아 -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과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이 공동 운영하는‘산업단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KICXUP)’의 지원을 받은 에이에스이티(대표:박석정)와 에어빌리티(대표:이진모, 류태규)가 ‘2024 도전! K-스타트업’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 ‘도전 K-스타트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교육부 등 10개 부처가 참여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창업경진대회로 2024년 신청기업만 총 6,238팀으로 본선과 왕중왕전 등 치열한 경쟁을 거쳐 최종 20팀만이 선발되는 유망 K-스타트업의 등용문과도 같은 대회이다.

 

 

 

□ 두 스타트업은 올해 산업단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KICXUP)을 통해 산업단지 대·중견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전문가 멘토링, 사업화 자금 연계 등 맞춤형 지원을 받으며, 사업화 단계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ㅇ 에이에스이티는 산업단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에코프로파트너스와의 개념실증(PoC) 협업과 신용보증기금, 탭엔젤파트너스 및 여러 벤처캐피탈(VC)로부터 총 41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상, 제8회 G밸리 창업경진대회 루키리그 대상도 수상하는 등 기술력과 성장성을 인정받았다.

 

 ㅇ 에어빌리티는 국내외 여러 VC를 통해 12억원을 유치하고 딥테크 팁스 선정으로 3년간 최대 15억원의 R&D 자금을 확보했다. 최근에는 경기 창업공모전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하며, 유망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 윤창배 한국산업단지공단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이번 도전 K-스타트업 우수상을 수상한 두 스타트업의 기술 고도화와 국내외 시장 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산업단지 입주기업과 스타트업 간의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산업단지가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과 기회의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부서 연락처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