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지속가능 미래를 위한 `25년 조직 개편

한국산업단지공단, 지속가능 미래를 위한 `25년 조직개편 


▷ 2팀-3센터-2TF, 1사업단 신설로 산업단지 성장지원과 윤리경영 강화 ◁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2025년 조직 추진체계를 정비하여, 산업단지의 성장지원과 윤리경영 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ㅇ 이번 조직개편은 대외적으로 산업단지 미래 100년을 향한 사회적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대내적으로 건전한 조직문화 발전과 준법경영을 강화하고자 2팀-3센터-2TF, 1사업단을 신설했다.

 

 

 

□ 조직문화 개선과 감사기능 강화를 위해 2개팀(‘상생복지팀’, ‘감사팀’)을 신설한다.

 

 ㅇ ‘상생복지팀’은 조직 내 세대 간의 소통강화 등 조직문화의 혁신을 추진하고, ‘감사팀’은 조직 운영의 투명성 제고에 집중하기 위해 기존의 단일 감사실 체제에서 팀 단위로 분리하여 부패방지 노력에 전념할 계획이다. 

 

 

 

□ 산업단지 신재생에너지 확산, 지역투자 활성화 및 준법윤리경영 강화를 위해 3개 센터(산단신재생에너지센터, 기회발전특구센터, 준법윤리센터)를 신설하여 현장의 산업정책 수행에 민첩하게 대응한다.

 

 ㅇ 공공주도 태양광 보급확산을 위한 ‘산단신재생에너지센터’를 신설하여 산업단지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기업의 지방투자 지원을 위한 ‘기회발전특구센터’ 운영으로 지역별 특화산업 육성정책의 확대를 뒷받침해 나갈 계획이다.

     * 기회발전특구 전문기관 지정(24.3), 現 14개 시도 41개 기회발전특구 관리 중

 

 ㅇ 또한, '준법윤리센터'를 신설하고 사전 감사컨설팅 강화 등으로 적극 행정 유도 및 건전한 윤리경영 문화를 다져나갈 예정이다. 

 

 

 

□ 미래형 산업단지로의 대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2개의 TF(‘데이터플랫폼TF’, ‘문화산단조성TF’)를 전격 가동한다.

 

 ㅇ 제조현장의 데이터가 공유가 가능한 지능형 산업단지로의 전환을 목표로 데이터 통합 플랫폼 구현을 추진하고, 문화융합 산업단지 정책의 실행력 강화를 통해 산업단지를 청년이 찾는 활력 넘치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한다.

 

 

 

□ 또한, 조직의 재무건전성 강화를 위해 ‘울산사업단'을 신설하여 온산산업단지 확장사업 추진과 동시에, 석유화학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한 업종고도화를 지원하여 지속가능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조직개편을 통해 산업단지 성장지원과 윤리경영을 강화하여 미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국민과 기업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산업단지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부서 연락처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