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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단지공단,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 지난해 270건 처리, 국민이 만족할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 -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ㅇ 국민신문고는 정부에 대한 민원·제안·참여 등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처리하는 범정부 대표 온라인 소통 창구로, 2011년 6월 개설됐다.
□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은 28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24년에 처리된 민원들의 민원처리기간 준수율, 처리신속도, 민원만족도 등 6개 항목에 대해 실시되었으며, 종합점수에 따라 우수, 보통, 미흡 3개 등급으로 평가한다.
□ 한국산업단지공단은 2024년간 민원처리량 200건 이상인 B유형*인 기관에서 가장 높은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지난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처리한 민원 건수는 총 270건이었다.
* A유형 : 민원처리 1,000건 이상, B유형 : 민원처리 200건 이상, C유형 : 80건 이상으로 구분
ㅇ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업무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여 정보를 관리하고, 민원신청 실시간 알람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등 민원처리 신속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디지털․인공지능 경영시스템 도입으로 민원인의 요청자료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며,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앞으로도 국민과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공감하고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