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한국산업단지공단-한국생산성본부, 산업단지 입주기업 ESG 경영·디지털 전환 협력 업무협약


한국산업단지공단-한국생산성본부, 산업단지 입주기업 ESG 경영·디지털 전환 협력 업무협약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과 한국생산성본부(회장 박성중)는 6월 26일 서울 종로구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ESG 경영 확산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ㅇ 협약식에는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박성중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등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항구적인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ESG 경영과 디지털 전환, 탄소중립 이행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ㅇ 주요 협약 내용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ESG 경영 및 탄소중립 지원 ▲디지털 전환·재직자 인공지능(AI) 역량 강화 ▲경영혁신 및 수출 활성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자격프로그램 개발 ▲상호 협력사업 발굴 등이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ESG 경영과 디지털 전환 역량이 필수적이다”라며, “앞으로 한국생산성본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입주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견고히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 박성중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은 “이번 협약은 산업현장의 요구에 대응하는 실질적인 지원 플랫폼 구축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입주기업들의 현장 수요에 부합하는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도사진) 사진 왼쪽 네 번째부터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박성중 한국생산성본부 회장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부서 연락처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