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바로가기

고객마당

지역주민과 함께 전통시장 탐방 활동 진행

한국산업단지공단, 지역주민과 함께 전통시장 탐방 활동 진행


- 대구·경북지역 전통시장 체험 프로그램과 자매결연으로 지역 상생 강화 -

 

 

 

 

□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8월부터 10월까지 대구·경북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판로지원을 위한 「지역주민 참여 전통시장 활동」을 운영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 이번 활동은 지역주민이 직접 전통시장을 방문해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소상공인과의 교류를 통해 지역상생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국산업단지공단 본사가 위치한 대구를 중심으로, 지역 복지기관 및 아동센터를 통해 취약계층과 어린이 참여자를 모집해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의미를 더했다.

 

 

 

□ 9월 26일, 대구 안심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장보기 지원금을 전달하고, 8월부터 10월까지 3회에 걸쳐 지역 취약계층과 어린이 참여자 140여 명이 함께 반야월 시장, 옻골마을 등을 돌며 전통시장 장보기, 지역 문화체험, 예술공연 관람 등에 참여하며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 또한, 10월 31일에는 대구 반야월 전통시장 및 경북 하양꿈바우 전통시장과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임직원 대상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전통시장 소비촉진 행사 ▲소상공인 판로지원 홍보 등을 추진하며 지속적인 전통시장 활성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주민과 함께 전통시장 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지역경제의 온기를 되살리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대구·경북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상생과 협력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보도사진) 한국산업단지공단은 8월에서 10월까지 3회에 걸쳐 대구 반야월시장, 옻골마을 등에서 대구경북지역 주민들과 함께 전통시장 탐방 활동을 진행했다. 


담당부서 홍보실
담당부서 연락처 070-8895-7107 담당자에게 메일보내기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기타의견이 있으신가요?
0 / 500 Byte